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Y존 청결제 질경이 내돈내산 후기

by 공부하는워킹맘 2023. 12. 6.

 

 

 

 


 
오늘의 포스팅은 Y존 청결제, 여성 외음부 세척제로 알려진 '질경이' 제품 리뷰입니다.

 

 
 
 
 

구매 계기

 
 


 
여성 청결제, Y존 청결제로 검색해보면 온갖 광고글이 뜨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만큼 제품 고르기가 어렵더라고요.
 
예전에 유리아쥬에서 나오는 여성 청결제도 사용해보았는데 순하고 나쁘지 않았던 기억은 있어요.
 
작년 출산하고 몇달 지났을 때 질염 증세가 심해져서 산부인과를 방문하였는데요,

곰팡이 질염이라고 항생제를 처방 받았어요.
 
약 먹는 몇 일 동안만 괜찮을 뿐 다시 질염이 재발했습니다. ㅜㅜ
 
또 질염뿐 아니라 야간뇨, 빈뇨까지 있어서 고통받던 중 여성청결제 '질경이'의 내돈내산 리뷰를 보고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답니다.
 
사실 질염은 너무 흔한 여성 질환이라 평생 안고 가야 하나?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요,
 
질염으로 고통받던 한 블로거의 구구절절한 완치 사례 및 질경이 사용후기를 보며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구입처 및 가격

 
 


 
 
저는 쿠팡 와우회원인지라 쿠팡에서 1만 5천원 정도에 구매했는데요,

지금 들어가보니 1만 7천원대입니다. 
 
다른 사이트에도 1만 5천원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고요.

 

 

 
 
한번 구입하면 최소 몇달은 쓸 수 있으니 비싸게 느껴지진 않았어요.
 
 

Y존(외음부) 세척방법

 
 

 


질경이 사용후기 나가기 전에 여성 Y존(=외음부) 세척 방법을 살펴볼게요.
 
여성청결제 부작용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잘못된 세척방법으로 인한 경우가 많을 것 같아요.
 
질염을 박멸하고자 유튜브에서 Y존 세척방법을 검색하다가 제일 속시원하게 알려주는 영상을 찾았어요.
 
아래 사진은 적나라하지요? 그만큼 여성 생식기 모형을 가지고 자세히 설명해주시더라고요. 

 

 

 

 
 
 
여성비뇨TV에 따르면, 방광염, 질염 등은 주로 세균성 질환으로

항문에 있는 세균 때문에 걸리는 경우가 다수라고 합니다.
 
(읭? 보통 피곤하고 면역력이 저하돼서 질염 걸린다고 하지 않나요?

이 의사쌤은 항문에 있는 세균이 제일 문제라고 하시네요.)
 
따라서 제대로 된 세척으로 방광염, 질염 등을 예방 할 수 있답니다.
 
 
▶ 세척 부위: 항문, 소음순, 요도
 
보통 너무 속까지 씻으면 안된다고 하는데요,

질 내부를 후벼파서 씻는 것만 피하면 됩니다.

그외 부위는 사이사이 여성청결제를 이용하여 깨끗이 세척합니다.
 
 
세척 횟수
 
아침 기상 시, 물로만 1번
대변 후 여성청결제로 1번
밤에 자기 전, 여성청결제로 1번
 
 
세척방법 동영상은 아래 유튜브 링크 남겨드릴게요.
 

 
 
 
 
 

질경이 내돈내산 사용 후기

 
 

 



 


▶ 우선 질경이 여성청결제는 폼 타입워시로 따로 거품을 내지 않아도 돼서 편했어요.
 
향도 인공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무난한 향이었어요.
 

 

 

 

질경이로 매일 세척한 지는 서너달이 지났는데요,

쿠팡 사용후기를 보면 생리기간에는 사용하지 않는다는 후기도 보여요.

 

 
저는 생리 기간에 사용해도 특별한 문제는 없었어요.

오히려 생리 기간에 불쾌한 냄새를 잡아주니 더 효과적인 것 같더라고요.

 

 
제가 느낀 질경이의 효과는 외음부 가려움 및 불쾌한 냄새 제거, 그리고 상쾌한 느낌이에요.

결과적으로 질염, 방광염도 많이 호전되었고요.
 
물로만 씻으면 제거되지 않는 세균을 제거해줘서 가려움 증상이 사라진 것 같아요.
 
또 저자극이라 사용부위가 건조하거나 따갑거나 등등 불편한 느낌은 없었어요!
 
특히 자주 소변이 마려운 과민성 방광염 증상이 있었는데 많이 개선되었답니다.

 

소변이 마려워 밤에 자다가 깨는 일도 확 줄어든 거 같아요. 삶의 질 수직 상승!
 
예전에 산부인과에 가면 과민성 방광염이라고 하고 약만 처방해주었는데 별 효과는 없었어요....
 
또 의사선생님이 너무 속까지 씻지 말라는 얘기를 해주셨는데

질 내부를 후벼파서 세척하지 말라는 뜻이었나봐요.
 
 
 
혹시 물로만 세척하시거나, 질염, 방광염 달고 사시는 분이라면 여성청결제 '질경이' 적극 추천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곰팡이질염(=칸디다질염, 세균성질염) 원인 및 치료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