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

구글 애드센스 애드고시 2년 만에 통과!!

by 공부하는워킹맘 2022. 8. 12.

저는 2020년부터 블로그를 시작하였는데요,

 

2020년 10월부터 도전했던 구글 애드고시를 거의 2년 만에 통과했어요

 

3번 도전 끝에 아래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YEAH

 

 

애드센스 승인 이메일

 

 

이번 승인도 신청하고 거의 한달 만에 회신을 받은 것 같아요

 

애드센스 통과가 워낙 어렵다보니 그 비결에 대해 의견이 분분한데요

 

 

 

 

2020년 10월에 처음 신청 시, 게시글 24개였는데 낙방이었어요

 

게시글 주제는 맛집, 취미생활, 제품 리뷰 등 다양했고요

 

 

 

승인 거절된 이유는 쓸모있는 게시글이 없다는 내용이었던 거 같아요

(이전에 왔던 거절 사유 링크를 클릭해보니 서버가 삭제되었는지 뜨지 않네요)

 

 

 

애드센스 1차 거절 이메일

 

 

애드고시 통과가 어려운 줄은 알았지만

 

낙방하고 나니 의욕을 상실해서 한동안 블로그에 글을 안 올렸어요

 

 

 

 

그러다가 1년이 지나고 게시글 40개가 넘었을 때

 

다시 도전했는데 또 낙방이었네요 ㅜㅜ

 

 

애드센스 2차 거절 이메일

 

 

2차 거절 후, 바로 다시 신청했지만

 

아래와 같이 온 3차 거절 이메일.. ㅜㅜ

 

애드센스 3차 거절 이메일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는 포기하고 카카오 애드핏으로 소소하게 벌어보자~ 하고

 

2022년에 부지런히 포스팅을 하기 시작했는데요

 

17개 정도 추가로 포스팅을 하였을  때 애드센스를 다시 신청했답니다

 

 

 

 

이번에도 승인 이메일이 바로 오지 않았고요

 

한달 정도 지나도 이메일이 없길래

 

당연히 승인 거절되겠지 했는데

 

제 블로그 게시글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창이 뜨는 걸 보고

 

승인이 된 걸 알았습니다.. 감격의 눙물 ㅜㅜ

 

 

 

 

이번에 달라진 거라고는 아래와 같았는데 어떻게 승인 되었을까요?

 

 

- 17개의 포스팅 추가 (총 65개의 포스팅)

 

- 여전히 맛집 리뷰 위주의 포스팅

 

- 장문의 책 리뷰, 일상 글, 제품 리뷰 몇 가지 추가

 

 

 

 

구글 애드센스 관련해서 검색해보면 아래와 같은 애드고시 통과 팁들을 볼 수 있어요

 

 

 

- 전문적인 한가지 분야의 글 올릴 것 (잡블로그 지양)

 

- 맛집 리뷰 등의 일상 글은 승인이 잘 안 남

 

-  맞춤법 틀리지 않게 작성할 것

 

- 글자 수 1000자 이상 채우기

 

- 이미지는 너무 많이 삽입하지 않을 것

 

 

 

 

이번에 승인날 때 위의 사항 중에 지킨 것은 한가지도 없었어요.... ㅋㅋㅋㅋㅋ

 

애드센스는 포기한 상태였기 때문에 정보전달에 충실하자는 마음으로

 

포스팅했을 뿐이에요

 

 

 

 

포스팅 수가 늘어나서 승인된 것인지 (마지막 신청 시, 총 게시글 65개)

 

장문의 게시글이 몇 개 추가돼서 승인된 것인지

 

아니면 방문자 수가 늘어나서 승인된 것인지 (신청 시, 일 평균 방문자 수 50명대)

 

3번의 거절에도 불구하고 계속 도전하니깐 승인된 것인지 저도 모르겠네요

 

 

 

 

다만 전문적인 글이 아니어도

 

일상적인 내용의 블로그도 계속 도전하면

 

애드센스 통과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으니

 

 

 

애드고시 준비하는 분들은 참조하시기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