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템 리뷰

벤브와 젖병소독기 6개월 사용 리뷰 (+세척법)

by 공부하는워킹맘 2023. 2. 15.

오늘은 아기가 태어나고 6개월이 지난 지금도 잘 쓰고 있는 벤브와 젖병소독기를 리뷰해보겠습니다.

흔히 식세기, 로봇청소기, 건조기를 3대 이모님이라고 부르는데요, 벤브와 젖병소독기도 저에게는 이모님과 같은 존재입니다. ㅎㅎ 젖병 소독하는 시간을 엄청 줄여주었거든요.

 


저는 하루에 1~2번 젖병 설거지를 하고 소독을 하는데요, 요새는 이유식 시작하면서 설거지가 더 많아졌어요. 매일 깨끗이 스팀 소독되고 건조된 젖병과 이유식 용기를 보면 뿌듯합니다~~

세척만 신경써서 잘 한다면 정말 오랫동안 잘 쓸 수 있는 제품 같아요. (세척법은 맨 아래로 이동해주세요.)

구입한 계기

저는 MBTI J형이지만 물건을 미리 사두는 걸 안 좋아하는 편이라 출산 전에 젖병 소독기를 미리 안 사두었어요. 그런데 생각지도 못하게 완분의 길을 가게 되고... 조리원에서 나오고 2일 동안 젖병 열탕소독하면서 이거 시간 엄청 걸리고 힘들 일이구나 깨달았습니다.

산후도우미 이모님이 오신 날, 젖병 소독기로 추천하실 제품 있냐고 여쭤보았더니 벤브와 젖병소독기를 추천하시더라고요. 지난번 일했던 집에서 아주 잘 쓰셨다구요.

검색해보니 15만원에 가까운 가격에.. 흠칫 했으나 바로 주문 버튼을 눌렀습니다.

가격

가격은 최저가 149,000원에 형성되어 있어요. 젖병소독기 밑판도 15000원에 따로 판매하고 있네요.

용량


벤브와 젖병소독기가 만족스러운 이유는 젖병이 정말 많이 들어간다는 거에요. 최대 140ml 젖병이 14개 들어가는 용량으로 설계되었대요. 저는 하루에 젖병 최대 6개만 쓰기 때문에 공간은 널럴했어요.

남는 공간에 이유식 용기, 이유식 스푼, 실리콘 치발기 등등 다 넣어서 한꺼번에 돌린답니다.

젖병을 분해 후에 젖병세정제로 한번 설거지 하고 소독기에 넣고 버튼 한번만 누르면 됩니다.

 

45도 저온 건조 및 36시간 보관 기능

 

 

필립스 아벤트 젖병소독기에는 스팀 소독만 되고 건조 기능은 없는 모델이 있어요. 이게 몇만원 더 싸서 이걸로 살까 엄청 고민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건조 되는 걸로 산 게 잘한 결정이었네요!!

아는 친구 말로는 스팀소독까지만 되어도 충분하다고 하는데요, 건조가 안 되어있으면 조금 찝찝하더라고요, 그리고 간단하게 설거지한 이유식 용기나 스푼 등등 건조하는 용도로 쓰기에도 정말 좋았어요.

벤브와 젖병소독기는 스팀소독하고 건조까지 시켜주는데요, 45도로 저온 건조하는 방식이라 환경호르몬, 미세플라스틱 걱정을 덜 수 있어요.

건조 후에 보관 기능이 있어서 36시간 동안 저온 살균도 된다고 해요. (36시간 안심보관 가능) 그치만 저는 보관 기능은 딱히 없어도 된다고 생각해서 건조 끝나면 바로 젖병을 꺼내서 조립하고 있습니다..

세척법

 



이 제품을 쓰면서 의아했던 점은 무슨 가루가 계속 생긴다는 것이었어요.

스텐으로 된 밑판은 산지 한달도 안 돼서 녹슨 것처럼 보였고요. 본체에는 분유가루처럼 보이는 누런 가루들이 계속 생겨났어요.

무슨 스텐이 이렇게 빨리 녹슬지? 젖병은 깨끗이 세척했는데 왜 분유가루가 날리지?

벤브와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정제수가 아닌 일반 수돗물이나 생수를 사용했을 때 물속 성분인 미네랄이 얼룩처럼 생기게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젖병을 세척해도 남는 분유가루가 아래 본체에 남게 되나봐요.

▶맨 아래 물 넣는 가열판은 물을 3~5분 가량 소독모드로 끓여서 15분 정도 불려준 후, 물을 버리고 깨끗한 수건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건조모드로 건조시켜 보관하면 됩니다.

벤브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세척법을 보았는데 키친타올로 닦으면 가열판이 손상된다고 하네요.. ㅜㅜ

이미 키친타올로 자주 닦았는데.. 아 그래서 키친타올로 닦을 때마다 뻑뻑한 느낌이 들었구나. 흑. 이제는 수건으로 닦아야할듯요.

 

벤브와 가열판 세척전벤브와 가열판 세척후




▶밑판과 트레이에 생기는 갈색물질은 녹이 슨 게 아니라 미네랄이 열을 받아 갈색으로 변한 거라고 합니다. 구연산 및 식초 희석한 물에 5분 정도 담궜다가 세척 후 건조해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이미 엄마들의 문의사항이 많았나봐요, 세척방법이 홈페이지에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어요. ^^

가열판 세척 방법은 아래 동영상을 시청해주세요. ↓

 

댓글